경제적, 신체적, 정신적으로 다양한 위기상황이 발생하여 일상생활의 유지가 어려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문제와 욕구를 파악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더 건강하고 안전한 노후생활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이용대상
상주시에 거주하는 기초수급권자 및 부양의무자로부터 적절한 부양을 받지 못하는 자
혼자서 일상생활을 수행하기 어려워 관련 기관 담당자 또는 지자체로부터 서비스 제공을 의뢰한 자
기타 자연재해 등으로 긴급지원이 필요한 자
이용기간
연중
이용절차
대상자 발굴 및 의뢰접수
초기면접
사정(문제 및 욕구파악)
사례회의 및 계약
사례관리(서비스 계획 및 제공)
재사정 및 점검/종결
신청방법
전화 또는 복지관 내방 문의
이용내용
위기 및 취약노인지원: 전화, 내방, 방문상담 등, 대상자의 문제 및 욕구를 파악하고 해결
(초기상담, 욕구 조사, 사례관리, 서비스 재사정, 서비스 계약체결 등)
지역사회생활자원 연계 및 지원: 긴급지원, 주거환경개선, 정서지원, 물품지원 등